아이폰 앱 개발 테스트- 테스트 플라이트 사용방법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 앱 테스트를 위하여 apk 형태로 앱을 전달하여 테스트를 할 수도 있고 안드로이드 콘솔을 통해 내부, 외부 테스트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ios 앱의 경우 ipa 파일 형태로 전달을 드려도 보안상 설치를 할 수 없어 필수적으로 아이폰 앱을 테스트 하기 위해서는 테스트 앱 플라이트가 필요하며 테스트 플라이트를 이용해서 개발된 앱을 테스트 합니다. 

앱정보
https://developer.apple.com/kr/testflight/

다운로드(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해 주세요)
https://apps.apple.com/kr/app/testflight/id899247664

사용법
1. 아이폰에서 앱스토어로 이동한 뒤 테스트 플라이트를 설치합니다.
2. 애플 개발자 계정에 로그인한뒤, 애플 스토어 커넥트->사용자 및 액세스로 이동하여 테스트를 할 사용자를 추가 해 주세요. 추가할수 있는 대상은 애플계정입니다.



3. 애플 개발자에 사용자 추가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앱으로 이동하여 테스트할 앱을 선택 해 주세요. 그리고 테스트 플라이트 탭으로 이동 합니다.

4. 테스트플라이트에서 모든테스터, 편집을 눌러 선택할 앱을 테스트할 애플 계정을 선택하고 초대를 합니다. 
5. 테스트플라이트를 열어 메일로 전송된 초대 코드를 교환하고 아이폰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초대메일 하단의 테스트 플라이트 버튼을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