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만큼 강력한 페이스북의 리액트네이티브!!



앱개발비용 관련하여 가장 많이 받는 질문중 하나는 네이티브앱개발비용과 하이브리드앱개발비용을 각각 앱개발비용을 산출해 달라는 요구입니다. 아무래도 네이티브앱개발과 하이브리드 앱개발은 비용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굳이 네이티브앱개발이 필요한가? 하는 의문이 저희 모바일앱개발을 하는 입장에서는 갖을수 밖에 없는데요. 대부분의 업체에서 의뢰가 들어오는 프로젝트에서 네이티브앱개발이 굳이 필요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예전의 하이브리드 앱개발에 대한 안좋은 인식이 있어서 이런 문의가 있지 않나 싶은데요. 페이스북도 쓰는 리액트네이티브!! 과연 하이브리드 앱개발은 좋지 않은걸까요?

안드로이드 & 아이폰앱개발을 동시에, 빠르고 합리적인 앱개발비용

모바일 앱 개발은 빠른 런칭과 광고 마케팅이 성공여부를 가릅니다

당연히 그렇지 않다고 후르츠코드는 판단합니다. 예전 폰갭 등과 달리 요즘 리액트네이티브나 아이오닉개발은 네이티브앱과 비교해 봤을때 산출물이 크게 다르지 습니다. 네이티브와 하이브리드가 거의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오히려 합리적인 앱개발비용, 빠른 앱런칭 등 하이브리드의 장점이 많습니다.

리액트네이티브나, 아이오닉 같은 요즘의 프레임워크는 대부분의 네이티브기술을 포용하였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앱개발을 동시에 하기때문에 빠른개발로 경쟁업체보다 먼저 시장선점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공수가 적게 들어가기때문에 앱개발비용을 줄일수 있습니다. 줄인비용으로는 광고 마케팅에 할당해서 앱의 성공을 빌어 볼수 있겠죠!

리액트네이티브 둘러보기 리액트네이티브 개발문의